화순, 세계 첨단 백신산업·면역치료 미래 논의
김명숙 | 기사입력 2019-11-07 15:49:30

[화순타임뉴스=김명숙 기자] ‘2019 화순국제백신포럼’이 7일부터 이틀간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다.

‘치료백신과 면역치료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세계적인 암, 백신, 면역치료 권위자들이 화순에 모여 최신 정보를 주고 받는다.

국내외 백신 석학 7명이 연사로 나서 의료계, 학계, 기업계, 정부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포럼은 백신산업과 면역치료에 대한 국내외 동향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주제발표’와 면역치료에 관해 보다 전문적 내용을 발표하고 토의로 진행된다.

7일에는 DNA 백신 권위자인 데이비드 와이너 회장, 프랭크 판(Frank Fan) 중국 난징 레전드바이오텍 공동창업자, 폴 비비스(Paul Beavis) 호주 피터맥캘럼 암센터 수석연구원, 이득주 GC녹십자셀 대표이사, 이제중 화순전남대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의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암 면역치료 패러다임 열리다: 우리는 얼마나 준비되었나’를 주제로 해외 연사, 정부 관계자, 백신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라운드테이블 토론회를 통해 면역치료와 관련한 실질적 의견 교환의 장이 마련된다.

올해는 200억원 규모의 ‘면역치료 산업화 기술 플랫폼 구축사업’에 착수해 신생 바이오기업의 신약 개발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2020년부터 면역치료 R&D를 총괄할 국가 전담기관 설립과 그 기관의 전남 유치를 건의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