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농업기술센터, 발효촉진과 부패균 억제를 위한 유산균, 고초균 무료 분양
곤포사일리지 제조를 위한 유용 미생물 분양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07 17:30:37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겨울철 가축에게 공급하는 고품질 곤포사일리지 제조를 위해 유용 미생물을 무료로 분양하고 있다.

곤포사일리지는 생 볏짚을 대형 베일러를 이용해 뭉친 뒤 비닐 랩으로 싸 저장하는 것으로, 볏짚 수거 이용률과 사료 효율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다.

곤포사일리지 제조에 활용되는 유용미생물은 유산균과 고초균으로 유산균 5L와 고초균 1L를 100L의 물에 희석해 논 3.3ha의 볏짚에 골고루 첨가하면 그렇지 않은 것보다 발효가 촉진되고 부패균을 억제시켜 장기 저장을 가능하게 한다. 또 가축의 섭취량과 소화율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신규 분양을 원하는 농업인은 신분증과 농업경영체확인서를 갖고 매주 월, 화, 목요일에 농업기술센터 농업미생물관으로 방문하면 된다. 기존 활용 농가는 미생물 공급카드만 지참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유용미생물 분양 및 사용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업미생물관(054-537-5443)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