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 준우승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07 17:37:2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김천시가 경상북도에서 주최하는 2019년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준우승을 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1월 6일 칠곡 호국평화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산불 지상진화경연대회에서 김천시는 참가 시군 16개 중 2위를 기록,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지상진화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별 역량비교 및 정보교류 기회 제공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북지회가 주관하였으며, 현장지휘공무원 1명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10명이 한 팀을 이뤄 실제 진화현장과 유사한 형식으로 경연이 진행되었다.

대회결과 김천시는 14분 33초라는 신기록으로 산불 진화를 위한 담수를 완료하였다. 평소 기계화 산불진화시스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철저한 장비 관리 및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한 진화대원의 협동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한 김천시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다.

김천시장은 “이번 경연대회 준우승을 계기로 산불진화시스템을 사용방법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초동진화태세를 보다 완벽하게 구축하여 대형산불을 방지하고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