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농촌희망 플러스
2020년 농식품부 신규사업 선정 총력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10 15:01:18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군위군은 8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위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김영만 군수 주재하에 추진단장인 경북대학교 박희동 교수와 민간인 액션그룹, 행정협의체인 권성태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과 담당급 공무원, 전문가 등을 포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신규사업 공모에 대비한 예비계획안에 대한 최종 보고와 의견 수렴을 진행했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내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하여 농촌의 자립적 발전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총사업비는 70억원으로, 이 중 70%가 국비로 지원된다.

군은 지난 6월부터 현황조사 및 의견 수렴, 기본구상안 수립에 이어 수차례 신활력 플러스 아카데미, 자문회의, 액션그룹 회의, 추진단 회의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2020년 신규사업 선정을 위한 예비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해왔다.

김영만 군수는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70억 사업이 700억 이상의 효과로 이어질 수 있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주민의 지혜와 행정의 노하우를 더해 신규사업 선정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