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래 유성구청장, 미국 샌디에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커넥트’와 ‘바이오랩스’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11 12:33:10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지난 8일(현지시간) 방문단이 미국 샌디에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커넥트’를 들러 관련자로부터 기관의 역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해 해당부서 관계자, 의회 의장단 등으로 구성된 방문단(이하 방문단)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커넥트’와 ‘바이오랩스’를 방문했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는 벤처 인큐베이터보다 더 초기 단계의 창업 기업을 벤처 단계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는 기업(단체)이며, 종잣돈을 비롯해 사무실 등 각종 인프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단은 커넥트 관련자들로부터 스타트업에 대한 멘토링, 자본과의 연결, 교육 등 창업 기업에 대한 커넥트의 역할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한 생명공학 연구 시설을 빌려주고 관련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바이오랩스도 들러, 선진 창업 환경을 살펴봤다.

이날 방문에는 생명공학 벤처기업인 윈생터(Winsantor)의 대표 스탠리 김도 함께했다.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기업을 성장시킨 경험이 있는 김 대표는 자신의 창업 경험을 공유하며 특히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성공한 사업가가 신생 기업에게 멘토링을 활발히 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선진 스타트업 생태계를 살펴보니 기업과 자본가, 연구자, 멘토 등의 네트워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됐다"며 “앞으로 스타트업과 자본가, 대학 등이 함께 만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