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 역량강화를 위한 벤치마킹 의원연구단체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1-11 23:51:05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청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치분권의정연구회’(회장 김은숙 의원)는 11일 수원시 일원에서 자치분권 역량강화를 위한 벤치마킹을 추진했다.

이날 비교견학은 연구단체 대표인 김은숙 의원을 비롯하여 유광욱, 김영근, 변은영, 양영순, 임정수 등 6명의 청주시의회 의원이 참여했으며, 자치분권에 대한 역량을 높이고 벤치마킹을 통해 자치분권 촉진을 위한 정책과제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치분권의정연구회는 수원2049시민연구소 소장과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유문종 강사의 ‘자치분권의 시작은 풀뿌리 주민자치로부터’ 특강을 시작으로, 수원시에 처음으로 ‘주민추천 동장제’를 도입한 평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길)를 방문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김은숙 대표의원은 “지방자치의 핵심은 더 나은 주민의 삶을 위함"이라며 “주민의 삶과 가장 맞닿아 있는 시의회에서 지방자치분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의회 ‘자치분권의정연구회’는 국가 중심 민주주의에서 국민 중심 민주주의로 전환을 추진하는 정부의 자치분권 기조에 따라 청주시의 자치분권 실태를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자치단체 실정에 맞는 방향과 모델을 설정하는 연구모임으로 김은숙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영근, 변은영, 양영순, 유광욱, 임은성, 임정수, 전규식 의원 등 총 8명의 의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