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세종교육 시민감사관, 우리 아이들 위해 더 헌신!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19-11-12 19:54:57
최교진 교육감, 대화의 시간 통해 시민감사관 확대 운영 의견 청취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시 학교 현장에서 회계, 건축 등 각자의 전공을 살려 감사활동을 하고 있는 시민감사관들의 활동 범위가 내년부터 확대 될 전망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최교진 교육감이 시민감사관들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고 12일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과 시민감사관들과의 이번 만남은 지난 8월 위촉된 제4기 시민감사관 10명과 함께 진행됐다.

이들은 교육행정·법률·회계·건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다.

시민감사관들은 대화의 자리에서 현재 최소 3일 최대 5일의 학교 종합감사 일정 중 보통은 1일의 감사활동을 하고 있으나 그보다 긴 2~3일 가량의 감사 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의견을 전했다.

또한, 지적을 위한 감사만이 아니라 학교의 우수한 사례의 경우에는 상을 주는 현재의 방법을 꾸준히 이어나가길 당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각 분야 전문가인 시민감사관분들이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시민감사 활동을 확장해서 운영 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4기 시민감사관은 올해 9월부터 2021년 8월 말까지 2년간 세종시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종합감사 등에 참여하여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건의하는 등 교육현장 개선을 위한 활동을 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