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제1회 “2019 상주박물관 기증·기탁자의 날”행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12 20:27:48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박물관은 11일 박물관 로비에서 제1회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소중한 유물을 상주박물관에 기증·기탁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기증·기탁 문화를 활성화 하려는 취지에서 올해 처음 마련했다.


박물관은 100여 명의 기증·기탁자들을 박물관으로 초대해 기증기탁자 카드와 기념품을 전달하고 전시실과 수장고에 있는 기증·기탁 유물을 관람토록 했다.

박물관은 2007년 11월 개관이후 12년 동안 유물 6,093건 15,361점을 기증받거나 맡아 전시 및 관리하고 있다. 유물들은 선사시대 것보다 삼국시대 토기, 고려·조선시대 청자, 백자, 고문서, 근대 자료에 이르기까지 보물급 유물뿐만 아니라 전적류, 토기, 도자기류, 목기, 민속품, 근대사진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다수의 간찰(편지)과 전적(책)을 기증한 우천종가의 종손 류한민씨는 "기증·기탁된 소중한 유물들이 상주의 역사 고증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라고 많은 시민들이 기증 릴레이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용문 행정복지국장은 "귀한 소장품을 선뜻 내어주신 유물 기증·기탁자들에게 존경과 함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여러분의 뜻에 따라 보관은 물론 전시․학술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유물 기증․기탁이나 기타 특별전 등에 관한 문의는 상주박물관 학예팀(054-537-5707)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