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관의 상생협력적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4차산업혁명시대, 달성혁신성장포럼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12 20:51:22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12일, 달성군민체육관 대강당에서 지역 기업의 혁신성장 전략 모색을 위한「4차산업혁명시대, 달성혁신성장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대구상공회의소가 주관으로 달성지역 기업의 성장을 위한 전략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기술 및 경영혁신을 통해 4차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 혁신성과를 공유·벤치마킹함으로써 상생협력적인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문오 달성군수, 최상국 달성군의회 의장, 이재경 대구상공회의소 부회장을 비롯하여 기업, R&D지원기관, 유관기관 단체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조연설에 나선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고진 위원은 ‘4차산업혁명, 한반도 최초의 기회’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고 위원은 “4차산업혁명을 기회요인으로 활용해야한다."고 강조하며, “기존의 탄탄한 산업기반 위에 변화를 위한 사회적 합의가 가능하다면 충분히 혁신이라는 새로운 가치 창출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건욱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빅데이터센터장이‘달성군 지역 및 경제 빅데이터 분석’조사를 발표했다. 공공․민간데이터를 활용한 달성군의 산업 및 경제 트랜드 파악 등 데이터 분석의 정책적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주제강연으로 대구경북연구원 장재호 선임연구위원의‘달성지역 혁신역량과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지역의 대표적인 혁신성장 우수 성공 사례도 소개되었다. 먼저‘전기자동차 충전기 제조’의 대영채비(주) 정민교 대표, 자동차부품에 이어 다발성 자동모발이식기 개발에 성공해 새로운 도약을 예고한 오대금속(주) 김창현 대표의 발표로 참가자들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외에도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R&D지원기관의 사업 안내와 상담, 신제품과 신기술을 홍보하는 우수기업 전시 홍보관 운영 등 참가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급변하는 한국 경제의 태풍 속에서 달성지역 기업이 변화와 도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혁신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힘써주기를 기대한다."며 “이번‘4차산업혁명시대, 달성혁신성장포럼’을 통해 달성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