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진도서 열려
7일과 8일 양일간, 60여 명 참석
김금희 | 기사입력 2019-11-13 17:07:22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강진군이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진도 대명리조트에서 강진 여성리더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여성단체 임원, 여성친화군민참여단, 여성대학 수강생 등 관내 활동 여성리더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그간의 활동사항을 공유하며 강진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첫 번째 특강에서는 강진군 박수옥 정책지원관의 ‘경관(디자인)이 돈이다’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경관이 갖는 중요성 및 지역민의 역할과 디자인이 지역경제에 끼치는 연계효과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워크숍 둘째 날에는 2020년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앞두고 강진군민참여단 40여 명의 활동사항과 성과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듣는 성과보고회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 전남여성가족재단 이순미 팀장은 전국 여성친화마을 만들기 우수사례를 소개하며 여성친화마을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 대표 여성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워크숍이 여성 단체 간 소통의 통로 마련 및 여성친화도시 강진군을 이끌어 나갈 여성지도자들의 리더십 향상과 지역사회 봉사자로서 자긍심 향상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여성이 행복해야 가족이 행복하고 군민모두가 행복 할 수 있다"며“ 여성친화도시 강진 조성을 위해 여성리더들이 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