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황은주 의원, 공정관광 추진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13 17:32: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의회 황은주의원이 주최하는 ‘지역기반 공정관광 추진을 위한 토론회’가 13일 구의회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황은주 의원이 좌장을 맡았으며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공정관광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관광객과 지역민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관광인프라 확충과 정책적 대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먼저 고두환 대표(공감만세)가 ‘공정관광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에 대해, 박선례 대표(학마을협동조합)가 ‘마을여행 사례와 공정관광 조례 추진에 관한 제언’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강병진 대표(어라운드), 이태호 대표(윙윙)등 각계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롭게 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황은주 의원은 토론회를 마친 후 “대전관광의 역할과 남아있는 과제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오늘 토론회가 공정관광의 활성화와 이를 위한 관련 조례제정 추진에 밑바탕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