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김천시립국악단, 제32회 정기연주회 소춘(小春)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19-11-14 19:45:3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는 11일 27일(수) 오후7시 30분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천시립국악단 제32회 정기연주회 “소춘(小春)"을 개최한다.

이번 김천시립국악단 정기연주회는 음력 시월(十月)을 일컫는 “소춘"이라는 주제를 통해, 추운 겨울이지만 작은 봄날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을 기획하여 시민들에게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했다.


공연은 국악관현악, 전통연희 및 사자탈놀이, 민요, 단막극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구성되어 국악공연의 저변을 넓히고 시민들에게 지루하지 않은 공연이 되도록 꾸려졌으며, 특히 현대적인 분위기의 아리랑을 테마로 하여 감문국을 주제로 만들어진 “감문 동제가(洞祭歌)"를 이번 정기연주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김천만의 특색을 살리는 공연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사자탈놀이에서는 비트박스와 디제잉을 접목하여 전통과 현대가 만나,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되도록 구성했다.

김금숙 김천시문화예술회관장은 “많은 특별출연자가 함께하는 이번 시립국악단 정기연주회에 많이들 오셔서, 흥겨운 공연장의 분위기를 만끽하며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계기가 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초대권은 문화예술회관과 이마트, 하나로마트, 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 김천농협부곡지점, 김천혁신농협본점, 김천신협율곡지점, 황금약국, 각 읍면동 주민센터 및 김천시청 열린민원실에서 배부 중이며, 공연 당일 1시간 전부터 3층 공연장 로비에서 선착순 좌석권으로 교환 가능하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