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사랑의 라면 500박스' 전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14 20:06:21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사무총장 안천웅)에서는 11월 13일(수) 고령군청(군수 곽용환)을 방문하여 사랑의 라면 500박스(1,500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전국자원봉사연맹은 1992년 설립되어 정부의 지원 없이 독거노인을 위해 전국 26개 지역에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가야읍에도 천사무료 급식소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작년 연말 고령군에 전국자원봉사연맹 회원들이 직접 김장한 김치 300박스와 올해 초에는 노인용 보행보조기 실버카 200대를 관내 저소득 가구에 전달하며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안천웅 사무총장은 “이번 라면이 기본적인 식생활이 어려운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기탁에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르신들이 원활한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민·관이 협력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탁 받은 라면은 읍·면사무소를 통하여 저소득, 기초수급, 차상위계층의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5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