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사랑 상품권 30억원 추가 발행 누계 90억원 돌파!
영주사랑 상품권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역할 ‘톡톡’
김정욱 | 기사입력 2019-11-18 11:11:21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영주시가 발행한 ‘영주사랑상품권’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가 만족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추가 발행에 나섰다.

영주시는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지난 7월 전국 최초로 동시에 발행한 지류식과 모바일식 영주사랑상품권 60억 원이 4개월여 만에 지류식 상품권 24억 원(30억 원의 80%)이 판매됨에 따라 1만 원권 상품권 30억 원을 추가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상품권의 조기소진은 추석 명절과 풍기인삼축제 기간 중 영주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10% 특별할인 이벤트가 큰 힘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영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목표 2000여개 중 1910개소가 모집되어 95.5%의 목표 달성률을 보임에 따라 지역경제에 선순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영주사랑 상품권은 영주시 관내에서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 형태의 결제수단이며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함으로써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매출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비자는 모바일 상품권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상시 5%, 이벤트 기간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QR코드와 원격결제가 동시에 가능하게 되어 젊은 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 결제 시에 발행되는 현금영수증은 고객이 핸드폰에 설정만 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발행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영주사랑상품권을 애용한 결과 조기 매진된 것으로 생각하며, 30억원 추가 발행을 통해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도록 영주사랑 상품권 애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