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 명칭‘아동청소년 숨&뜰’결정
- 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 명칭공모 입상작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1-18 14:34:31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의 아동과 청소년의 또래활동과 여가활용을 위한 새로운 공간이 될 아동청소년센터의 명칭이 ‘아동청소년 숨&뜰’로 결정됐다.

18일 충주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칭)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의 명칭 공모에서 ‘아동청소년 숨&뜰’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 숨&뜰’은 아동과 청소년의 공간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우리가 마시고 내뱉는 기운인 숨처럼 항상 편안한 공간이라는 점과 집 앞의 마당처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뜰의 의미를 담았다. 이번 명칭 공모에는 전국에서 총 276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차 내부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입상작 5점이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아동청소년 숨&뜰’, 우수상에는 ‘충주 청소년두드림센터’, ‘영플래닛’, 장려상에는 ‘상상아지트’, ‘충주 유스피아센터’가 각각 선정됐으며 시상품으로 충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정미용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보여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시 행정과 시정발전을 위해 시민의 많은 조언과 관심을 당부 드린다"며, “앞으로 ‘아동청소년 숨&뜰’건립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청소년 숨&뜰’은 충주시 연수동 58-3에 지하1층, 지상 4층, 연면적 1580㎡ 규모로 내년 9월 말 까지 건립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