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NCS기반 자기소개서 특강으로 취업역량 UP
면접전형까지 고려한 자소서 작성법 특강 → 실제 작성 → 취업지원관 컨설팅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18 18:38: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취업트렌드에 대응하고 면접전형까지 고려한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중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에서는 취업마인드를 향상하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채용 단계별 취업 준비 방법을 알려주고 NCS(국가표준직무능력)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등 실전 취업준비를 도왔다.

채용 단계별 취업 준비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최근 공공기관 지원서류 심사와 면접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최신 채용 트렌드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NCS기반 자기소개서 특강은 실제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에 맞춰 구조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녹여내는 작성기술 등 직무중심 기초직업능력을 잘 드러내는 방법 위주로 진행됐다.

하반기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총 83명으로 상반기 76명을 포함해 2019년에 총 159명이 본인만의 특별하고 경쟁력 있는 자소서를 완성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한 후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지원관에게 개별 컨설팅을 받고 하반기 채용전형 입사지원까지 연계하여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특강에 참여한 장지성 학생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이 너무 막연했는데 특강을 통해 좋은 자기소개서를 쓰기 위한 기반을 잡을 수 있었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지역 청년층 취업 및 진로지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전문 컨설턴트가 지도하는 진로·취업 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 청년들은 누구나 대학일자리본부(전화 042-828-8619~24)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