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보건진료소 운영 성과대회” 전국 최우수상 수상한 고령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19 12:18:16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11월 15일(금)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보건진료소 운영 성과대회』에서 경상북도 최우수기관 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대회는 보건진료소의 운영실적 및 우수사례 평가를 통해 평가결과를 환류하고 우수사례 발굴․확산을 통하여 보건진료소 기능강화와 대민서비스 향상 및 건강증진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고령군은 우수사례로 보건소와 보건진료소 10개소가 함께 연계한 “옹骨찬 건강마을만들기"라는 제목의 주민 튼튼뼈살리기 프로젝트를 발표하여 좋은 호응을 받았으며 그 외, 맞춤건강돌봄서비스 추진과 스마트 건강체크 알리미 추진실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내었다.

이러한 성과로 11월 21일(목)에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곽용환 군수는 “이번 수상은 보건소 직원들이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의료취약지역의 최일선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