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중리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복지 달력’ 배포 눈길!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19 20:34: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중리동(동장 노영주)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사항 시 손쉽게 연락처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든 복지 달력을 배포해 지역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복지달력은 어르신들도 보기 좋게 큰 글씨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행정복지센터 연락처 및 각종복지기관 연락처를 담아 주민이 궁금할 때 바로 연락처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달력을 받은 한 어르신은 “급한 일이 있어 동에 연락하고 싶어도 전화번호를 찾으려면 꼭 안보여 애를 먹었다"며 “이젠 달력에 크게 연락처가 쓰여 있어 괜히 마음이 든든하고 좋다"고 전했다.

노영주 중리동장은 “복지달력은 단순한 달력이 아닌 일 년 내내 주민 곁에 행정기관이 함께한다는 마음을 담아 놓은 것"이라며 “급할 때 바로 연락할 수 있고 힘들 때 연락처가 보이는 것 만 으로도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중리동은 500부의 복지달력을 홀몸어르신, 중증장애인가구와 경로당, 복지기관, 상점 등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