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용래 유성구청장, 선제적이고 섬세한 구정운영으로 지역에 활력과 주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19-11-20 18:20:11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20일 유성구의회에서 열린 ‘제239회 유성구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감성적이고 주관적인 효용이 중시되는 사회트렌드 변화에 따라 주민들이 누리는 행정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야 하며 선제적이고 섬세한 구정운영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의 삶의 질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용래 구청장이 20일 열린 제239회 유성구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내년의 구정운영방향 및 비전에 대해 시정연설을 했다.

정용래 구청장은 시정연설을 통해 자치구 출범 30년을 맞은 소회와 함께 상전벽해(桑田碧海)라 불릴 만큼 놀라운 속도로 이룬 큰 발전을 앞으로도 지속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변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다짐하면서 구의회와의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내년도 추진 방향에 대해서는 진정한 주민 주도의 자치분권 선도를 강조하며, 이를 위해 ▲자치분권 특별회계 운영 ▲주민참여예산제 상시 운영 ▲지역공동체 지원센터 신축 ▲주민참여형 도시푸드플랜 체계 안정 등의 계획을 밝혔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해 ▲과학브랜드 유성다과상 프로그램 마련 ▲4차 산업혁명 혁신 DNA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의 과학역량을 더욱 높이는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문화관광·교육·경제·복지·안전·건강·녹지‧환경 분야의 세부 추진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전민 복합문화센터 건립 ▲반다비 체육센터 조성 ▲유성종합스포츠센터 건립 ▲구즉·진잠행정복지센터 신축 등 연차적으로 많은 사업비가 투입되는 대형사업이 주민의 삶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용래 구청장은 “함께 도전하는 새로운 시도가 변화를 만들고, 유성에서 시작된 작은 변화가 우리사회를 더 좋은 선진사회로 이끌 것"이라며, “앞으로 30년의 풍요와 번영의 토대를 만드는 발전의 원년이 되도록 헌신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 19일, 올해보다 8.77% 증가한 수준인 5,274억 원 규모의 2020년도 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