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배달 프로젝트로 찾아 드린  6.25전몰군경 자녀 유족 재등록
이현석 | 기사입력 2019-11-21 15:28:53
[충북타임뉴스=이현석]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장숙남)에서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지난 8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국·수배달 프로젝트를 통해 청주에 거주하는 연임순님을 6.25.전몰군경 유족 재등록(권리부활) 결정하였다.

국·수배달 프로젝트는 “국가가 숨어 있는 수당을 찾아드립니다." 줄임말로 충북남부보훈지청에서 2019년 자체 정부혁신과제로 6.25전몰군경자녀수당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급하는 보훈예우수당 등 지급대상이 될 수 있으나 신청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국가유공자와 유족을 적극 발굴해 혜택을 주는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선제적 보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1월 1일 국가유공자법 개정으로 출가자녀도 유족 등록대상이 되어 6.25전몰군경자녀수당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었으나, 오랜 기간 법 개정 내용을 몰라 신청을 못하고 있는자를 찾기 위해 제적된 자료들을 일일이 검토하여 지난 9월 안내하였고, 확인절차를 거쳐 국·수배달 프로젝트 첫 번째 6.25.전몰군경 유족으로 재등록하게 되었다.

장숙남 지청장은 연임순님 댁에 방문하여 국가유공자 유족증을 직접 전달해 드리고, 그 간의 사정을 듣는 등 위문을 실시하였다.

유자녀인 연임순님은 “이렇게 지청장님께서 직접 방문해주시고,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보훈지청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전사하신 아버님을 생각하면 슬프고 눈물이 나지만, 늦게라도 유족으로 재등록되어 국가유공자의 자녀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숙남 지청장은 이와 같이 보훈제도를 몰라 아직까지 보훈보상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국수배달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도 연임순님 같은 유족분들을 적극 발굴하여, 한분이라도 더 찾아 예우해 드릴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