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11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집행부 사업 검토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21 17:41: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의회(의장 서명석)는 제223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21일부터 28일까지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년 동안 진행된 집행부의 사업을 살펴보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요구와 대안을 제시하고, 예산집행에 있어서는 투명성을 확보해 효율적인 구정추진이 되도록 하기 위해 실시한다.

지금까지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의원 연찬회, 전문강사 초청 행정사무감사 기법 교육 등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확정하고,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등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자료 수집과 현안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주력해왔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정종훈),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옥진),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이정수) 등 각 상임위원회별로 11월 28일까지 행정 전반에 걸친 질의답변을 실시하고 12월 12일 각 상임위원회에서 감사결과보고서 채택한 후에 19일 열리는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서명석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이 당초 계획대로 문제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2020년도 사업추진시 반영할 수 있도록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