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인구정책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21 22:34: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인구절벽 위기를 이해하고 ‘행복동행 서구’와 ‘소중한 가족’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실시한 인구정책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을 21일, 구청에서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인구위기 대응 인구정책 공모전’은 아이디어‧글‧사진 3개 분야로 지난 8월부터 공모, 총 110건이 접수되어 아이디어 5건, 글 작품 8건, 사진 17건 등 총 30건을 선정했다.

서구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한 ‘서구이야기’ 글 작품 공모에서는 초등학생의 시선에서 통계자료를 활용해 서구에 대한 이야기를 쓴 ‘통통이의 서구 생활 일기(홍승한)’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또한 행복한 가족모습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 ‘행복한 가족사진’ 공모에서는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고 기뻐하는 모습을 찍은 ‘위대한 탄생(이용범)’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장종태 구청장은 “인구문제에 주민들이 직접 고민하고 위기대응을 위한 분위기 확산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인구위기 극복 및 가족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청 1층 로비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사진분야 우수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