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지역 발전의 기회 최대한 활용해야
-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의 동충주역 반영 등 강조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1-25 13:11:30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조길형 시장은 25일 열린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지난 22일에 실시된 KDI(한국개발연구원)의 충주 바이오헬스산업단지 예비타당성 현장조사를 언급하며, “이시종 도지사님과 함께 바이오헬스국가산단을 향한 우리시의 입장과 의지를 잘 전달했다"고 전했다.

조 시장은“예비타당성 조사에 따른 후속 조치에도 만전을 기해 빠른 시일 내에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지난 20일에는 내년도 예산의 최종 점검을 위해 국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종배 국회의원, 이시종 도지사와 충주시의 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의견을 조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특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동충주역 신설 반영을 위한 ‘금가·마사역의 조기 가시화 및 동충주산업단지와의 지선 연결’, ‘충주~원주 간 직통철도 건설’등을 논의했다며, “이시종 도지사님, 이종배 국회의원님과도 의견도 같은 만큼, 관련 부서에서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서 정부에 건의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주덕읍 산업단지 공장의 가스 누출사고와 관련해 치료 중인 환자들의 쾌유를 바라면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관계기관, 관련업체와의 공동연석회의를 통해 안전관리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고 근본적인 점검 시스템을 보강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충주시에서 진행 중인 마을자치규약안 홍보에 대해 “마을자치규약은 민주적으로 마을을 운영하고, 주민 간의 갈등을 예방할 수 있는 명확한 규정이 되어줄 것"이라며 “가장 합리적이고 표준화된 자치규약이 나올 수 있도록 주민 홍보와 의견수렴에 정성을 쏟아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새해에 충주시가 지금의 흐름을 이어가 한층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다각적으로 연구, 노력하고 정책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시기이다"라며 “주어진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꼼꼼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