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영119안전센터 광영상설시장 겨울철 화재예방캠페인
장성우 | 기사입력 2019-11-25 19:02:34

[광양타임뉴스 = 장성우 기자]광양소방서 광영119안전센터는 겨울철 전통시장의 효율적인 화재예방과 화재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통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전통시장에 대한 자율소방안전관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영상설시장내에 있는 각종 소방시설들을 점검 하며 각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조직 및 변동사항을 정비하였다. 주택용, 차량용 및 주방용 K급 소화기를 비치하였으며 사용 법 및 홍보를 실시하였다. 또한 주변 상인들 및 관계자들에게 담배꽁초, 음식물조리 등으로 인한 화재위험성을 교육하며 화재시 피난우선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올해는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하는 월 1회 자율 소방 훈련 등 평상시에 자체적인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실제와 같은 대피 훈련을 반복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와 초기 화재진압을 가능하게 하는 데 중점을 뒀다.

광영안전센터 관계자는 "전통시장 같은 경우 가연물들도 많고 구조 또한 쉽게 파악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자주적인 안전캠페인 및 적절한 소방시설을 사용하여 화재를 미리에 예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