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유성온천 활성화’ 위한 주민토론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26 18:45: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구갑)이 ‘주민과 함께하는 온천 색 찾기’ 토론회를 25일 유성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공감만세의 고두환 대표가 첫 번째 발표자로서‘공정관광을 통해 고민해보는 지속가능한 온천관광지구’라는 주제의 발표를 진행했고, 뒤이어 동양대학교 김정태 교수가 ‘유성 온천관광지구 활성화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제안’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발표를 진행했다.

세 번째로는 국토연구원의 이승욱 책임연구원이 ‘주민과 함께하는 유성온천지구의 경쟁력확보방안’을 주제로 마지막 발표를 마쳤다.

이후에는 온천1동 주민자치위원회 여성룡 위원장과 로그램 이현덕 대표, 여성인권지원상담소 ‘느티나무’ 손정아 소장, 클래시어터 최덕진 대표가 토론자로 나서 앞 선 주제발표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토론을 진행했다.

조승래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과거 유성온천이 ‘서울 근교의 유흥지구’라는 특성으로 발전했었지만, 이제는 ‘온천’이라는 원래의 아이덴티티를 살리고 문화, 힐링, 생활,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켜 유성온천의 제2의 도약을 이루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주민과 방문객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유성온천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