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무등산서 ‘놀고가게 갤러리’ 운영
12월 15일까지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집단시설지구 일원에서
김금희 | 기사입력 2019-11-27 20:24:19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동구가 오는 30일부터 12월 15일까지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집단시설지구 일원에서 ‘놀고가게 갤러리’를 운영한다.

‘무등동동 일일팔칠(1,187m)’ 골목경제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증심사 집단시설지구 내 빈 점포와 카페를 활용, 예술과 상권의 상생을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명 역시 방문객들이 가게(store)와 갤러리(gallery)에 놀러 오시라(play)는 의미를 담았다.

빈 점포를 활용한 ‘빈집갤러리’를 비롯해 카페 ‘이디야커피’, ‘빈센트카페’, ‘엔젤리너스’, ‘커피에반하다24’ 등 5곳에서 모두 46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광주비엔날레, 무등미술대전 등 각종 대회에 출품해 실력을 인정받은 지역 내 청년작가 8명(고정훈·성연호·신세희·오유진·정덕용·정승원·조성민·최소영)이 참여해 의미 있는 작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동구는 이번 사업이 지역 청년작가들에게 작품 전시와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점주들에게는 고객유치에 도움을, 주민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예술작품을 접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