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육묘기술 향상으로 수확시기 앞당겨 울진 딸기 출하
최경락 기자 woojoo5559@hanmail.net
기사입력 : 2019-11-28 11:32:49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친절 울진군의 맑은 공기와 청정한 자연에서 자라 당도가 높은 울진 딸기 출하가 시작됐다.

매화면에 귀농해 정착한 이만영 농가의 하우스에서는 7일 딸기를 첫 수확, 11월 17일부터 마트 등 울진 시장에 딸기를 출하 하였으며, 현재 일 30팩 가량의 딸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평균 가격은 1kg당 20,000원 정도를 형성하고 있다.

딸기는 꽃눈이 분화한 상태로 심어 온도와 수분관리를 잘 해주어야 병해 없이 적기 수확할 수 있는 작물이라 육묘 할 때 많은 정성이 필요 하며, 조기 저온관리로 꽃눈 분화시기를 앞당기면 빠른 딸기 생산으로 판매 가격 면에서 유리하다.

울진군농업기술센터는 딸기 초기재배부터 작목 컨설팅을 시행하고 적정 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등 딸기 생산기반 확보 및 품질향상에 주력해왔다.

특히, 이만영 농가는 농업기술센터가 제공하는 재배정보를 활용 금년에는 지난해 비해 20일 가량 조기 출하하게 되었으며, 20% 정도의 소득증대가 기대 된다고 말했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딸기육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내년에는 조기 자가육묘 시범사업 추진으로 농가소득 확보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