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연 의원, 청소년이 행복한 충남 만들 것!
청소년 해외 선진 정책 심포지엄서 축사…청소년 자살·우울증 해결 노력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29 04:17:4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김연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천안7)은 28일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모두가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충남보건환경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남청소년진흥원 주최 ‘청소년 해외 선진 정책 심포지엄’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최근 청소년 시기부터 방송활동을 한 유명 연예인들의 잇따른 비보(悲報)는 우리에게 다시 한번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있다"며 “청소년들의 자살, 우울 문제는 더이상 손 놓고 볼수 없는 시급한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저성장시대 치열한 입시경쟁으로 청소년들은 학교와 학원에서 거의 모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자유학기제와 청소년 유관 기관의 유기적인 연계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더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자리를 통해 나온 다양하고 많은 제언이 청소년 우울증과 자살 문제를 풀어나가는 실마리가 됐으면 좋겠다"며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충남을 만들기 위해 도의회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행사는 도내 청소년 지도자 및 관계자 60여 명이 모여 아일랜드, 독일 등 청소년 정책 선진 사례를 공유하고 도내 반영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