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 겨울철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요양보호사 대상 김천노인복지센터에서 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29 20:47:5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소방서(서장 이주원)은 지난 28일 김천노인복지센터에서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겨울철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화재 발생 증가에 따른 관내 화재취약시설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과 관계자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내용은 △ 사고사례 중심 안전사고 예방교육 △ 화재 시 대피먼저 집중홍보 △ 주택용 소방시설 안내 △ 심폐소생술 및 119다매체 신고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들은 김천소방서 미리알리오 명예119요원으로 활동하며 재난 시 신속한 신고와 대처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주원 김천소방서장은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겨울철이 다가온 만큼 교육과 홍보를 통해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명예119요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