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장애인도 사용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로 교체!
대전세무서, 선병원 등 5곳 새 기기로 바꿔, 10대 모두 올해 장애인겸용발급기로 교체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01 14:18: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장애인도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상반기 5대에 이어 이번 달에도 5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장애인 겸용의 새 발급기로 교체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교체된 곳은 대전세무서, 대전선병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세이백화점, 은행선화동 행정복지센터에 있는 발급기다. 이로써 중구에 있는 10대의 무인민원발급기 모두 올해 장애인 겸용의 새 발급기로 교체를 마쳤다.

이중 중구청에 있는 발급기를 포함한 5대는 365일 24시간 발급이 가능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운영시간, 발급가능 서류는 중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겸용 무인민원발급기는 시각장애인용 키패드, 음성안내, 점자패드가 있어 불편 없이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고, 휠체어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높낮이 조절도 가능하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78~89종 정도로, 세무서․등기소 등에서 발급 하는 서류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민원창구에서 발급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민등록표 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를 민원창구에서 발급하면 400원, 1천원이지만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각 200원과 500원이다.

박용갑 구청장은 “구민을 위한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