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이선용 의원, 마권장외발매소 폐쇄와 월평동 지역 지원대책 강구 건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02 18:55: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 이선용(월평1,2,3동, 만년동 지역구) 의원은 2일 제25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한국마사회 대전 마권장외발매소 조기 전면 폐쇄 및 지원 대책’을 건의했다.

이선용 의원은 월평동 마권장외발매소가 2021년 3월까지 타 지역 이전할 계획을 발표하는 등 표면상으로는 이전 움직임이 있는 듯하나, 한편으로는 이전 철회를 조장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서 서구의회와 50만 구민의 뜻을 모아 월평동 지역의 피해사례가 다른 지역에서 반복되어 발생하는 이전이 아닌 즉각적인 폐쇄를 요구했다.

한국마사회와 대전시에 폐쇄 이후 예상되는 지역상권 침체, 마사회 관련 근로자의 일자리대책, 마권장외발매소 주변 지원사업(공동체 활성화 및 장학사업) 등 향후 지원방안에 관한 대책을 마련하고, 현 마사회 건물은 매입 또는 임대해 공공시설로 재단장하여 지역상권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강력하게 건의했다.

최근 시의회에서도 월평동 마권장외발매소 조기 전면 폐쇄를 요구하면서 월평동지역 지원방안을 대전시장 및 농림축산식품부장관에 요구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