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2019 청소년 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 비공연 부문 선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03 09:34:4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마을교육공동체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이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이 주관하는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하여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은 우수 청소년 동아리 운영사례 발굴을 통한 사례보급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하는 전국단위 공모전으로, 세종시교육청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으로 운영 중인 청소년자치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이 지난 9월 공모전에 출전했다.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은 ‘세종을 디자인하는 데칼코마니’의 약자로 미술공예 영역에서 올해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동아리로, 단순 동아리활동을 뛰어넘어 관내 학교와 작은도서관에 벽화작업을 통한 재능기부, 대한민국 교육자치 컨퍼런스,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다양한 행사 참가하고 각종 부스를 운영하면서, 청소년들이 배움을 스스로 계획 실행하는 활동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전국의 내로라하는 동아리들을 제치고 당당히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

이연경 학생은 “내가 갖고 있던 재능을 나눌 수 있어 활동할 때마다 매번 보람을 느꼈고, 동네방네프로젝트의 가치인 배려·나눔·도전·책임·공동체의식을 배워나가며 스스로 성장했다. 앞으로도 배움과 봉사를 많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디데코팀의 길잡이 교사인 윤진이 선생님은 “동네방네프로젝트는 마을을 기반으로 청소년이 배움을 스스로 기획·운영·평가하는 무학년제 프로젝트"라며 “이와 같은 세종시교육청의 마을교육공동체 프로그램들이 교육공동체 주체로서 학생의 역할을 강화하고 자발적 참여를 통한 자기 주도적 삶의 역량을 강화하여 자발적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