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작은 학교 미디어캠프’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03 09:42: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충북 소재 읍면에 위치한 소규모 6개 중학교 11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제작 능력 향상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한 ‘작은 학교 미디어캠프’를 운영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이번 캠프는 지난 27일까지 1박 2일간 밀도 높은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실습을 통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뉴스, 뮤직드라마, 미니다큐 등 기획부터 편집까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익혔다.

캠프에 참가한 제천 송학중학교 지성훈 교장은 “작품 상영회를 보며 학생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미디어 역량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 이번 캠프 경험이 학생들의 성장에 소중한 밀알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