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시,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해외취업 이야기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19-12-03 09:51:45
해외취업 전망 및 준비과정 특강, 밀착 멘토링 등 현실적 조언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구직희망자들을 위해 오는 21일 유성 라마다 호텔에서 ‘해외취업 국가별 맞춤형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해외취업 전문가들이 멘토로 직접 참여해 해외취업과 국제사회 진출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미래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 함께 토론하며 정보를 교환하는 특별한 네트워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해외취업의 국제적 감각과 정보를 누구보다 많이 파악하고 있는 대우세계경영연구원을 통해 ‘동남아시아 취업전략을, 하이난 항공사 현직 승무원으로부터 외국항공사 취업 방향 등 에 현실적 조언을 생생한 목소리로 들려줄 예정이다.

특강 이후에는 전문가로 구성된 8인의 멘토가 구직자들이 희망하는 국가와 관심업종을 기준으로 그룹을 만들고, 구직자들의 질문에 대해 각자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답변을 해주는 방식의 패널 토론도 진행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청년들에게 현실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심층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미취업 구직자들의 취업난 해소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캠프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전청년인력관리센터로 문의(☎042-719-8334)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