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인싸스쿨’
최영진 | 기사입력 2019-12-03 11:06:3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는 학교폭력예방사업으로 올 하반기 ‘인싸스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인싸스쿨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마술극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 각 신청 초등학교에서 큰 호응을 얻어 하반기에도 실시하게 됐다.

마술극은 중·고등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초등학교로 저연령화 돼가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인싸스쿨에 참여한 송완규 학생은 “마술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해 배우니 더 재미있으면서 지루하지 않았다"며 “학교폭력에 대해 실감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학교폭력문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돼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를 넘어 사회적인 캠페인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중·고등학교에서도 보급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폭력이 근절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