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한밭대, 수채화로 ‘시니어 희망’ 물들이다!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19-12-03 14:16:40
시니어 창의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 전문가 과정 첫 수료자 양성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0월부터 11월 말까지 총 15회에 걸쳐 재취업 및 미술심리치료에 관심 있는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창의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 전문가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은퇴 후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존 미술교육자나 새로운 직업을 선택하고자 하는 경력 단절자, 그리고 자신의 노년층 삶에 대한 주관적 안녕감 향상을 목적으로 두었다.

이번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국립대학의 공공성 강화 및 고등교육 기회 확대를 지원하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으로 시행되었으며, 대학혁신단과 미래산업융합대학, 시각디자인학과의 협업에 의해 완성됐다.

교육은 수강생 개인의 심리적 상황과 연계한 △그리기 △만들기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만화 등의 주제 교육이 이루어 졌다.

특히 시니어들이 당면하는 신체적․정서적․사회적 변화를 받아들이고 적응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실기 중심 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미술심리 교육을 병행했다.

교육을 15주간 이끌어 준 앤드류 장(Andrew Chang, 미국 스쿨오브비주얼아트 국제 학생 프로그램 처장)은 “생각하고 있는 것을 종이 위에 가시화 시킬 수 있는 능력은 창조적인 과정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기도 하다"며, “이러한 창의적 기술 및 감성과 심리치료를 병합한 융합 교육의 효과는 우리 모두가 희망하는 실질적 교육 프로그램의 프로토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학혁신단(단장 김윤기)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은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뿐 아니라 고등교육 기회 확대, 특화전략 및 발전모델 구축, 지역 및 대학 협력 네트워크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국립대학으로서 공공성 역할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