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충주시 명예연구원 연구과제 발표회
- 시정 주요 분야 연구 수행, 시책화를 통한 미래 전략과제 도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2-04 14:43:33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는 4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임택수 부시장 주재로 충주시 명예연구원과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충주시 명예연구원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날 열린 1차 발표회를 시작으로 오는 10일에는 2차 발표회를 통해 충주시 명예연구원으로 위촉된 9명의 연구원이 수행한 9개 분야 연구과제에 대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미래 전략 과제 도출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차 발표회에서는 송우경 박사(산업연구원 지역정책실장)의 ‘충주 기업도시 2.0을 위한 발전방향과 전략’을 비롯해 국가 3대 핵심 전략산업이자 충주시 핵심사업 분야인 ‘바이오헬스 전문 인력 양성사업 기본계획’ 등 4개 분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연구과제 발표 후에는 관련 부서장과 상호 토론의 시간을 마련하여, 해당 과제의 시책화 및 지역 성장동력 창출에 무게를 두고 심도 있는 논의와 검토가 이뤄졌다.

오는 10일 2차 발표회에서는 ‘충주시 기업현황 분석’등 5개 분야 연구과제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충주시는 급변하는 정책 대응 및 시정 발전과제 발굴, 현안 시책에 대한 연구와 자문을 위해 2019년 초, 국책연구원,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충주시 명예연구원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구과제 발표회를 계기로 명예연구원 제도가 충주시 발전을 위한 상시 자문역할과 더불어 시정에 접목할 우수 과제 및 정부 정책, 공모사업에 대응할 선진 전략과제를 발굴하는 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