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19년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 개최
4개 동아리, 자율‧창의 과제 연구 결과 발표 및 제안의 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05 13:25: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4일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2019년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구 학습동아리는 공무원 스스로 자율적인 학습과 연구를 통해 조직 내부의 토론문화를 정착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구민의 행복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되는 열린 혁신 지원조직으로 지난 4월부터 4개 학습동아리 26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에서는 ▲협동조합 사례연구를 통한 커뮤니티케어 및 마을복지 공동체 실현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구 홍보 방안 ▲오고 싶은 서구 만들기 ▲1인 가구 복지서비스 제공과 사회안전망 구축 방안 등 그동안 각 동아리에서 연구해온 결과를 차례로 발표하였으며, 부서별·직급별로 구성된 10명의 심사위원이 평가했다.

앞서 검토한 연구 결과보고서 등과 함께 성과발표회 심사점수를 집계한 결과, 최우수 과제에는 고독사 없는 서구 만들기 연구동아리의 ’1인 가구 복지서비스 제공과 사회안전망 구축방안’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 동아리 팀원들에게는 타 시도 우수사례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동아리에서 연구한 결과물은 과제 관련 부서 제안을 통해 업무에 참고‧반영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임진찬 부구청장은 “본연의 업무 외에 별도 시간을 투자해 연구성과를 창출한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라며 “이러한 노력과 성과들을 바탕으로 구정 혁신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주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했으면 한다"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