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의정모니터 활성화 연찬회 개최
제1기 의정모니터 요원 초청…성과 점검·내년 운영방향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05 14:12:3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5일 충남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의정모니터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제1기 의정모니터로 위촉된 요원들을 대상으로 올 한 해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요원 역량 강화와 내년 운영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니터 요원들은 이자리에서 도민 의견수렴 창구기능 강화 계획과 제보 활용력을 높이기 위한 글쓰기 방법 특강을 청취한 후 효율적인 활동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접목 방안 등의 의견을 교환했다.

유병국 의장은 “의정모니터는 지난 1년간 도내 곳곳에서 생동감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개선 의견을 제안하는 등 의회와 도민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며 “소중한 의견이 의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모니터는 열린 의정활동 구현을 위해 올해 초 마련된 제도로 도의회 시책에 대한 제도 개선, 주민 불편 또는 위법·부당 사안이나 미담수범 사례 등을 제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