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 충북인재양성재단에 장학금 전달
- 개인 보상금 300만원, 충북도내 우수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부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2-10 09:27:43

[충북타임뉴스=힌정순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특허기술이 통상실시되어 받은 실시료에 대한 개인지급 보상금 중 일부인 300만원을 12월 9일 충북인재양성재단에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도 농업기술원 연구사들이 개발한 특허가 기술이전 한 것으로 이전된 기술은 초산균, 유산균 및 특화작목을 활용한 식품가공기술 13건, 대추와인 등 와인관련 특허 기술 4건, 블루베리 및 양앵두 왜성대목 조직배양기술 2건 등 모두 19건으로 26개 업체에 이전 된 바 있다.

농식품 분야의 기술을 이전받은 업체들은 현재 도라지잎차 제품화, 우수 유산균을 활용한 발효빵 개발 및 초산균을 활용한 농가형 식초 제조 등 다양한 가공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와이너리 농가들에게 이전된 특허기술은 와인 생산을 다양화 하여 수입 와인 대체 국내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블루베리 조직배양 기술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건전묘 대량생산 기술로 지금까지 40건 이상 기술이전을 실시하여 수입산 묘목을 대체하고 우량 국산묘 보급을 확대하는데 큰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송용섭 충북농업기술원장은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에 부합하는 실용 중심의 연구와 농업인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연구를 할 것이며, 직원들의 작은 마음이 도내 인재양성을 위하여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 기부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013년, 2016년에 이어 3번째로 이루어졌으며 이외에도 농업기술원 직원들은 재능기부를 통하여 자유학년제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소개와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형태로 지역사회에 무·유형의 기부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