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방서,“ 주방에서 불이나면, K만 기억하세요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2-10 11:38:39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진천소방서(서장 주영국)는 주방 화재로 인한 인명ㆍ재산피해를 막기 위해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노유자시설 등 주방에 1개 이상의 K급 주방용 소화기를 비치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소화기구 및 자동소화장치의 화재안전기준 규정에 따르면 K급 소화기는 바닥면적 25㎡이상의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호텔, 기숙사, 노유자 시설의 주방에 설치하도록 의무화 하고 있다.

K급 소화기는 주방화재에 적합한 소화기로 동·식물유(식용유 등) 화재발생 시 기름 표면에 순간적으로 유막층을 형성해 화염을 차단하고 기름의 온도를 빠르게 낮춰 재발화 등을 방지하는 소화기를 말한다.

식용유로 인한 화재시 물을 붓는 경우 기름이 튀어 화재가 확산되고, 분말소화기를 이용해 불을 끄는 경우 불이 꺼졌다가 다시 발화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해 초기 화재 진화에 실패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주영국 서장은 “동식물유와 화기를 사용하여 취사를 하는 주방에 1개 이상의 K급 소화기를 비치해 화재예방 및 인명ㆍ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