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자살예방센터, 자살유족 마음치유 '힐링캠프'
최영진 | 기사입력 2019-12-11 10:20:5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동남구보건소와 천안시자살예방센터가 주관하는 자살유족을 위한 힐링캠프 ‘함께가요, 우리’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포천시 일대에서 진행됐다.

마음치유 힐링캠프는 남겨진 자살자 유족의 일상생활 복귀를 돕기 위한 가족 여행 프로그램이다. 참여 가족 간 대화의 기회를 넓히고, 공동체 의식을 조성해 서로 의지하고 공감하며 또 다른 유가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번 힐링캠프에는 15명의 유족이 참여했고, 회차가 거듭될수록 유족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한 캠프 참여자는 “사랑하는 가족을 보내고 내가 회복될 수 있을까 생각이 컸는데, 캠프를 통해 슬픔을 나누고 공감하면서 많은 위로와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자살유족은 일반적 사망과는 달리 애도과정과 심리사회적 고통이 일반인 대비 평균 8.3배에 달한다고 알려졌다. 천안시자살예방센터는 힐링캠프를 비롯해 다양한 유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캠프에 참가하길 희망하거나 관련 문의사항은 천안시자살예방센터 누리집(www.cancaspi.or.kr) 또는 전화(041-571-0199)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