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전시관 설치․운영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 위해 농업기술센터 로비에 홍보전시관 설치
나정남 | 기사입력 2019-12-12 13:53:41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10일 농업기술센터 로비에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홍보전시관을 설치ㆍ개관해 사회적경제 제품홍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전시제품은 입점을 희망하는 이든밥상과 옛향기마을방앗간, 서친숲, 예사랑공방 등 4개의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한 제품들로 떡갈비, 들기름, 참기름, 고추장, 된장, 공예품들이다.

또한 서산시는 2018년도 11월 말부터 서산시청과 보건소 내에 홍보전시관을 설치 운영 중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홍보전시관이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및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목적을 실현하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사회적경제의 성장 및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서산시는‘서산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계획’을 수립 5개 분야 21개 세부추진과제 을 추진했으며, 사회적경제기업이 37.5%가 증가하는 등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및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내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홍보전시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