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19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전시회 개최
서예, 꽃꽂이, LED 클리스탈 플라워 등 갈고 닦은 솜씨 뽐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12 16:50: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오는 16일까지 5일간 구청에서 ’2019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23개동)에서 한 해 동안 수강생들이 배우고 익힌 실력으로 솜씨를 발휘하여 서예를 비롯한 꽃꽂이, 수채화, LED 크리스탈 플라워 등 8개 분야에서 60여점의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했다.

또한, 전시작품을 감상하러 온 주민들에게 현장에서 재능기부로 전통글씨(도마2동서예교실)와 현대글씨(관저1동켈리그라피)로 희망을 담은 문구를 제작하여 전달해주는 등 풍성한 작품전시회 구성을 통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작품 전시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의식 향상과 함께 주민자치센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발적인 주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고자 서구에서는 23개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문화예술, 건강체육, 취미 활동 등 연간 204개의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화합과 건전한 여가선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