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민식이법’ 통과! 어린이 안전을 지켜주세요!
대전 서구, 봉산초 보행로 재단장 맞이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12 22:18:59
장종태 서구청장이 12일 대전봉산초등학교 주변에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12일 대전봉산초등학교 주변에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최근 민식이법·하준이법이 늦게나마 국회 통과됨을 다행으로 생각하며 장종태 서구청장을 비롯한 학부모와 둔산 모범운전자연합회, 경찰 및 학교 관계자, 어린이 등 50여명이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라는 주제로 ▲시속 30km 이하 서행하기 ▲불법 주정차 하지 않기 등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나눠주며 진행했다.

특히 학부모와 함께 ‘건널목 교통지도’를 펼쳐 우리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해인이법 등 나머지 어린이 안전관련 법안도 국회 통과를 기원한다"며 “아이들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데 우리 구는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올해 어린이보호구역에 총 30억여 원을 투입, 28개소에 LED 바닥신호등 및 보행로 등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내년에는 탄방초등학교 보행로 신설과 과속카메라 및 속도표시장치 등 스마트 안전시스템을 구축하여 어린이 안전보호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