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 저소득 가정에“사랑의 상품권”전달
나정남 | 기사입력 2019-12-15 23:49:49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 인지면에서는 지난 12일 부석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부위원장 유병상)에서 사례관리대상가구 3가정과 인지면 자율방범대를 방문해 110만원 상당의 사랑의 상품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상품권은 부석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대표 유영철) 회원 20명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210만원으로, 인지면 110만원, 부석면 100만원을 나눠 실질적으로 생활은 어려우나 소득, 재산, 부양의무자 기준 등으로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의 사례관리대상자인 독거어르신 3가정과 인지면 자율방범대에 전달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생활 불편 사항을 청취하며 복지상담도 함께 실시했으며, 밤낮으로 궂은일을 내일같이 생각하며 지역사회봉사활동을 꾸준히 참여하고 있는 인지면 자율방범대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부석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는 2017년 12월에 회원 20명으로 결성됐으며,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을 청취해 파출소에 건의하는 등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의회 관계자는 “2020년부터는 단체활동을 더욱 활성화시켜 매월 모임을 갖고 저소득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해 행정에 건의하는 등 지역주민의 생활안전과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명동 인지면장은 “겨울철 나눔문화 확산을 통한 따뜻한 겨울나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준 부석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 회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성금전달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