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중심의 서산시민대학 종강
나정남 | 기사입력 2019-12-17 00:25:14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추진한 인문학 중심의 2019년‘서산시민대학’이 시민의식 함양과 평생교육의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기틀을 마련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서산시는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금년 초 개강한 서산시민대학이 13일 박상익(우석대 교수)의‘한눈에 펼쳐보는 서양역사 확장판 5강’을 끝으로 성료됐다고 밝혔다.

2019년 서산시민대학은 평생학습센터에서 지난 2월 개강했으며, 한국사, 의학, 음식문화, 생활법률, 주거공간과 디자인, 동・서양사 등 다양한 주제로 인문학자, 의사 및 대학교수, 작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총 36회를 운영하여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 수강생(동문동 거주)은 “고품격의 인문학 강의를 정기적으로 거주지 인근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강사님의 저서를 직접 구입해 사인도 받고 소통하면서 즐겁게 배웠고 내년에도 꾸준하게 수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인문학 중심의 시민대학은 민선 7기 공약 중 하나로 시민들께서 큰 호응을 보내주어 잘 마무리를 하게 됐다"며 “내년에도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주·야간으로 확대 운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2020년 주간 40강, 야간 16강을 분기별로 모집 운영해 기존 강의뿐만 아니라 생태․ 환경, 기후변화, 민주시민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강의를 운영할 계획이다.

첫 강좌의 수강생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평생교육과(041-660-3049)로 문의하면 된다.

2019년 서산시민대학 운영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