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장애 인식개선 교육 실시한 천안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9-12-17 11:17:5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지난 16일 시청 봉서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한빛회 소속 김민주 장애인식개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김 강사는 중증장애를 가진 본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교육에 관한 관심을 높였다.

또 비장애인이 장애인에 대해 갖고 있는 고정관념과 편견의 현주소를 인지할 수 있도록 관련 동영상 등을 상영하고, 찾아가는 행정 업무 추진 시 장애인에게 차별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직자의 올바른 마음가짐과 자세를 갖출 수 있도록 했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법과 제도만으로 책임을 다했다고 할 수 없고 장애인의 처지에서 한 번 더 생각하는 공직자가 되어야한다"며 “마음의 문턱을 없애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행하는 사회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