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면초등학교, 학교에서 핀 나눔의 꽃, 지역까지 ‘훈훈’
- 동네 어르신 찾아뵙기 추진, 나눔 바자회 수익금 전달
강옥선 | 기사입력 2019-12-20 11:35:52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 기자]정읍시 북면초등학교(교장 최승관)는 매년 학기 말 학교 교육 과정을 마무리하는 행사로‘겨울 나눔 학교’를 운영한다.

그 행사의 일환으로 올해는‘나눔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어르신 찾아뵙기’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면사무소와 파출소 등 유관기관과 학부모회, 이장협의회, 체육회 등이 함께 참여했다.

올해는 북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에서 지역 내 어르신 5명을 추천받아 19일 북면초등학교 학생대표와 학부모대표가 직접 찾아가 상품권을 전달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북면초등학교 학생대표는 “학생들이 직접 모은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을 어르신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며“내년에도 후배들이 이러한 좋은 행사를 계속해서 이어나가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을주 북면장은 “지자체가 해야 할 일을 학교에서 먼저 솔선수범으로 시행해 줘서 매우 감사하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더욱더 깊은 신뢰 관계를 유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