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과 함께 미세먼지 없는 세종 만들기 집중!
24일 미대위 12차 회의…올해 성과 공유·내년 추진방향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24 11:49:4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4일 시청 집현실에서 이춘희 시장 주재로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대책 위원회 12차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과제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사업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미대위에서 건의한 17개 세부 과제의 운영 성과와 내년 추진방향 논의, 이달 1일부터 내년 3월까지 시행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따른 시민참여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미대위는 지난해부터 ▲어린이 활동공간 대책 8건 ▲민감계층 보호 대책 5건 ▲교통분야 대책 4건 등 총 17건을 선정,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주요 성과로는 어린이집 345곳 및 학교 132곳 공기정화시설 설치를 완료했으며, 어린이집 135곳의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등 관리실태를 점검해 아이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실외근무자 및 취약계층 미세먼지 마스크 25만 매를 보급했다.

또, 노면청소차량 확충 및 운행거리 확대는 물론, 자동차 공회전 제한장소를 2020년 1월 20일부터 면지역을 제외한 시 전역으로 확대하기로 하는 등 미세먼지 줄이기 대책을 강화, 추진했다.

이어 이날 회의에서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12∼3월) 평시보다 강화 시행 중인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차량 2부제 동참, 공회전 미실시, 실내 적정온도 유지 등 시민 참여 유도 방안을 논의했다.

이춘희 시장은 “미세먼지대책위원회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활발한 참여와 활동을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도 미대위를 중심으로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시민들께서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